닫기

PRESS

뒤로가기
제목

경기도교육청 주최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소셜진로학교' 개교_중부일보_16.01.13

평점 0점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24-03-29

조회 150

추천 추천하기

내용

금융·적정기술·IT 등 각 분야 사회적기업가 참여...18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진행


20160113010092.jpeg
금융, 적정기술, IT 등 각 분야 사회적기업가들이 참여해 청소년들의 진로준비를 돕는 청소년소셜진로학교(교장 김정삼)가 개교한다.

오는 18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성남시에서 열리는 청소년소셜진로학교는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주최하고 교육 사회적기업 유스바람개비를 비롯해 다양한 기업현장이 함께한다.

진로학교는 ‘나와 세상을 바꾸는 진로여행’이란 주제로 청소년들이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마을 안에서 진로탐색과 변화 이슈를 만드는 활동을 펼친다.

첫날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서 입학식과 함께 열리는 1박 2일 캠프는 오마이컴퍼니, 제리백, 스마트한 등 사회적기업 멘토가 참여하는 사람도서관, 보드게임과 영화로 만나는 기업가정신, 세상을 바꾸는 모의창업 팀 만들기 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어 22일은 판교테크노밸리와 서울 혁신파크, 성수동 사회적기업 현장을 찾아가는 진로 공정여행, 25일부터 내달 19일까지 3차례 이상 기업현장 인턴십 참여, 28일과 내달 15일은 경기콘텐츠코리아랩서 열리는 청소년포럼, 내달 20일은 그간 체인지메이커 팀별 활동을 발표하는 졸업식으로 마무리한다.

참가대상은 경기도 중·고 학령기 청소년으로 참가비용은 무료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http://www.쉼표학교.kr) 홈페이지를 통해 9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소셜진로학교를 연 김정삼교장은 “사회적기업가정신을 배우는 진로교육은 청소년들의 창의적 진로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며 “특히 올해 자유학기제 전면시행 등 진로체험 확대 추세에 따라 마을 체험 현장 발굴이 시급하고, 다양한 분야 기업가가 동참하는 시범사례가 필요하다”고 개교 취지를 밝혔다.


김대성기자/sd1919@joongboo.com

기사원문보기 :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mod=news&act=articleView&idxno=1040013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