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PRESS

뒤로가기
제목

aT, 식량원조 쌀포대로 만든 가방 국내외 소외계층 전달_핀포인트뉴스_20.10.28

평점 0점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24-03-28

조회 179

추천 추천하기

내용

aT "업사이클링 가방 메고, 그린경제 실천하고!"
center

해외 식량원조 시 발생하는 폴리프로필렌 비닐 소재의 폐 쌀포대가 튼튼하고 멋진 디자인 가방으로 변신해 국내외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27일 나주 본사에서 폐 쌀포대 2,500매를 업사이클링하여 제작한 다용도 가방 1,400개를 국내외 소외계층에게 온라인으로 전달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에 제작된 가방은 아프리카 우간다 식수운반용 가방을 제작하여 기부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제리백’에서 맡았으며, 12월 초 한·중·일 및 아세안 10개국 간 역내 쌀비축제도인 애프터(APTERR)를 통해 홍수로 피해를 입은 미얀마 지역주민들에게도 전달된다.

온라인 가방 전달식에는 aT 이기우 수급이사, 미얀마 농업축산관개부 아예꼬꼬 부국장(Mr.Aye Ko Ko), 애프터 사무국의 챤피티야 심팔리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업사이클링의 취지를 잘 나타낼 수 있도록 ‘지구를 지키는 가방’이라는 슬로건이 표기된 가방 겸 배낭은 버려질 운명의 폐기물을 알뜰하게 재활용한 독특한 디자인이 눈길을 끌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와 참신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연계되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탈바꿈했다.

aT 이기우 수급이사는 “앞으로도 농산물 수급시스템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그린경제를 실천하면서 우리 지역과 국제사회의 소외계층 지원에도 노력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기사원문보기 : http://www.pinpointnews.co.kr/view.php?ud=202010281107564630b45d942afb_45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