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PRESS

뒤로가기
제목

월드비전, 가상자산 후원금 받는다...국내 NGO 최초_파이낸셜뉴스_22.09.05

평점 0점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24-04-24

조회 268

추천 추천하기

내용

월드비전, 가상자산 후원금 받는다...국내 NGO 최초


[파이낸셜뉴스] 월드비전이 블록체인 기업 퍼블리시와 함께 디지털 자산 후원 페이지를 오픈한다.

   

월드비전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모금 캠페인을 선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퍼블리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기부 플랫폼 생태계를 조성하고, 블록체인 기반의 기부 영역을 확장해나가기로 약속한 바 있다.

   

5일 월드비전에 따르면 이번 디지털 자산 후원은 국내 비정부기구(NGO) 최초로 가상자산(가상화폐)으로 후원금을 받고 NFT(대체불가토큰)로 후원 증서를 발행하는 첫번째 사례다.

   

후원 희망자가 실명 입력 후 본인의 전자지갑 속 암호화폐를 월드비전의 전자지갑으로 이체하는 방식이다. 이체된 후원금은 거래소를 통해 원화로 환전되며, 이후 월드비전 원화 통장으로 입금된다. 후원금 전액은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에 사용된다.

   

디지털 자산 후원 페이지는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 가능하며, 내달 31일까지 이더리움(ETH)을 통해 후원에 참여할 수 있다.

   

디지털 자산 후원에 참여한 후원자 대상 추첨을 통해 손흥민 NFT와 제리백 스트랩을 증정한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블록체인 기반의 모금 캠페인을 통해 후원금 집행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디지털 자산 후원 페이지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월드비전은 더 많은 취약한 아동을 돕기 위해 블록체인 방식을 활용한 모금시장 및 기부문화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문기사링크 :  월드비전, 가상자산 후원금 받는다...국내 NGO 최초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