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PRESS

뒤로가기
제목

언유주얼굿즈페어(Unusual Goods Fair) 2022,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서 첫 개최_시사매거진_22.09.14

평점 0점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24-03-29

조회 235

추천 추천하기

내용

언유주얼굿즈페어(Unusual Goods Fair) 2022,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서 첫 개최

미닝아웃 굿즈페어 'UNUSUAL GOODS FAIR'

[시사매거진] 9월 23일부터 25일 총 3일간,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Unusual Goods Fair 2022’가 첫 개최를 한다. 언유주얼굿즈페어는 핸드메이드-공예를 기반으로 제작된 다양한 굿즈는 물론 하이엔드 공예,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아이템, 가치소비 굿즈 등 130팀 이상의 창의적인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미닝아웃 굿즈 페어다.

인사동 아라아트센터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구성된 이번 행사는 ‘더 나은, 그리고 더 오래도록(Better, Longer)’이라는 주제로 소비활동을 통해 개인의 신념과 가치를 드러내는 ‘미닝아웃’ 굿즈와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선보인다. 

언유주얼굿즈페어를 개최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일상예술창작센터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개최한 서울국제핸드메이드페어에 이어 핸드메이드, 공예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소생산자들의 지속적인 오프라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언유주얼굿즈페어에서는 창의적인 생산자, 기획자들의 비즈니스 사례를 소개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소셜벤처 엑셀러레이션을 하고 있는 ‘임팩스스퀘어’의 ‘소셜벤처에게 ESG가 가지는 의미’를 다루는 세미나를 시작으로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의 제로웨이스트 실천방법, 문화예술 분야 창업 노하우를 다룬 ‘인사이트스타트업’ 저자들의 연사, 우간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물통을 제품화하여 가방을 기부하는 사업으로 이미 유명한 제리백 대표의 제품개발 노하우 등 청년창업가들에게 비즈니스 팁들을 제공한다.

시민 체험 워크숍으로는 사용하지 않는 손수건으로 만드는 밀랍랩, 바닷가에서 버려지는 플라스틱 폐기물로 녹여만든 직조도구로 만드는 위빙코스터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이 가능하다.  

언유주얼굿즈페어2022는 창의적인 소규모 생산자, 기획자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고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Unusual Goods Fair2022 입장권은 공식 홈페이지 및 29센치, 네이버티켓, 블림프를 통해 9월 22일까지 프로모션 할인가로 예매 가능하다. 

원문기사링크 : 언유주얼굿즈페어(Unusual Goods Fair) 2022,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서 첫 개최 < 생활/문화 < 뉴스 < 기사본문 - 시사매거진 (sisamagazine.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